12월 12일~21일, 우리 선수단 4개 종목 50명 참가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농아인 동계 올림픽인 2019 동계 데플림픽 대회가 지난 12일 오후 4시 30분(현지시간)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이탈리아 발테리나-발치아벤나에서 열린다.

6개 종목(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노보드, 컬링, 아이스하키, 체스)에 34개의 메달이 걸려 있는 이번 대회에는 총 33개국, 선수단 97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노보드, 컬링 등, 4개 종목에 선수단 50명(선수 16명, 임원 및 지원단 34명)이 출전한다.

4년마다 열리는 데플림픽은 1924년 파리에서 처음 개최됐다. 우리나라는 198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15회 하계대회에 처음으로 참가했으며, 동계대회 참가는 지난 2015년 러시아 한티만시스크에서 열린 제18회 대회에 처음 참가한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종목별로 체계적인 특별훈련을 통해 경기력을 향상했으며, 남자 컬링 종목에서는 메달도 기대하고 있다. 우리 선수단은 지난 8일에 이탈리아 현지로 출국했으며, 오는 23일에 인천공항으로 입국할 예정이다.

개회식에서 알레산드로 사무엘리 조직위원장은 “이탈리아에 온 국가들 모두 환영한다.”며 “좋은 경기를 치르기 바란다.”고 환영했다. 이탈리아 농아인스포츠연맹 가귀도 제인키아 회장은 “국제농아인올림픽위원회(ICSD)가 이탈리아에서 이번 데플림픽을 열길 요청해 농아인스포츠이 발전을 위해 요청을 수락했다.”며 “농인도 모두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이번 대회를 ‘우리는 기회가 필요하다(We need a chance)’ 주제로 뛸 것.”이라고 다짐했다.

ICSD 첸캉 회장 또한 “지금까지 동계데플림픽을 18회 치르며 이 자리에 섰던 스포츠인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가 농아인의 포부를 보여주는 대회로 우리의 훌륭한 역사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