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무료 이모티콘 받아가세요”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1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식개선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개발원은 접근성이 높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이모티콘을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대국민 대상의 장애 공감 문화를 조성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모티콘은 상황과 표정을 통해 일상에서 누구나 장애를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카카오톡에서 ‘장애인식개선 with 한국장애인개발원’채널을 추가하면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18일부터 5만 명에게 선착순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사전에 추가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18일에 바로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이모티콘 외에도 장애인식개선 웹툰, 버라이어티 쇼, 스토리텔링 강연 등 장애인식개선 관련 유용한 자료와 소식들을 받아볼 수 있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이번 이벤트로 국민들이 장애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고, 더불어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장애인식개선을 알리는 소통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 또는 장애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공감 문화를 확산하고자 SNS 콘텐츠 공모전, 스토리텔링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 콘텐츠는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네이버TV(tv.naver.com/koddi) 또는 카카오톡 채널(pf.kakao.com/_YNMyT)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