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7일 시청 로비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하며 ‘희망 2020 나눔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제막식은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주관한 이 날 제막식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이희창 시의회 의장, 박춘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최용석 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장,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기부금 전달과 제막식 등으로 진행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사랑의 온도탑이 100℃의 온도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나눔캠페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며 “다가오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 따뜻한 온정이 퍼져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나눔으로 행복한 양주’를 슬로건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11월 20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나눔캠페인을 진행중에 있다.

나눔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모금액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돼 소외된 저소득층 지원을 비롯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업,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시는 양주시민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와 소속 공직자의 사랑의 열매 달기 등 자발적 기부문화 참여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