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2020년 전사 워크숍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 2020년 전사 워크숍 개최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1.1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함께(with) 포용사회 실현하는 대한민국 대표기관’ 비전 선포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은 15일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새로운 비전과 상생하는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2020년 전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 본원 임직원, 중앙 및 16개 지역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직원 등 3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본 행사에 앞서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결의대회에서는 최경숙 원장과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고명균 센터장, 경영지원부 서수미 부장, 우선구매심사팀 방세은 팀장, 대구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허광 대리 등 5명이 대표로 선언문을 낭독하고 전 직원이 이에 동참할 것을 선서했다.

이어 최경숙 원장은 ‘뉴(NEW) 비전 2024’를 선포하고 향후 개발원을 이끌어 갈 핵심가치 ‘WITH(▲상생(Win-Win) ▲혁신(Innovation) ▲신뢰(Trust) ▲소통(Having Communication))’을 소개했다.
 
비전은 장애인 당사자의 참여와 협력을 최우선으로 장애인이 행복한 포용사회를 열어가는 기관이 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으며, 지난 2012년 ‘장애인 정책개발과 자립지원의 중추기관’이라는 비전을 수립한 지 8년 만에 변화다.

비전 선포식에 이어 전 직원은 2020년도 사업계획과 뉴비전 2024 달성을 위한 과제를 공유하고,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人(소통·상생·공감을 위한 팀 빌딩 활동)’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에 참여했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모든 직원이 지난해 만들었던 열정과 노력으로 2019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2020년에도 국민과 장애인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합쳐 힘차게 뛰어가자.”고 당부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