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대상자 안부확인 및 코로나 19 예방수칙 안내

ⓒ연수구청
ⓒ연수구청

연수구 행정복지센터들이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정부의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되고, 지역사회 전파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관내 독거세대와 복지대상자들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에 나섰다.

동춘2동행정복지센터는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안부확인 및 코로나 19 예방수칙 등을 안내하며 돌봄이 필요한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주민등록상 75세 이상 독거세대 169세대에게 안부를 묻는 전화서비스를 실시하여 노인들의 건강상태 등을 파악하고,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등 코로나 19 개인 예방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2동행정복지센터는 관내 복지대상자 1709명에 대한 안부확인 및 실태조사를 대면상담에서 전화상담으로 변경하여 실시한다.

연수2동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건강상태 및 생활실태를 조사하여 필요시 공적부조 또는 민간자원 연계 등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 19 예방수칙도 함께 안내할 방침이다.

연수2동행정복지센터는 안부확인이나 돌봄이 필요한 복지대상자 중에서도 장애인 및 노인 등의 1인 가구(고독사 위험군)부터 우선 조사 후 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경 동춘 2 동장은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등이 코로나 19로 인해 소외되지 않도록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시기”라며 “고연령에 대한 모니터링이 종료되는 대로 65세 이상으로 확대하여 모니터링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