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초·중·고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집중 신청기간 운영
인천 동구, 초·중·고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집중 신청기간 운영
  • 김용찬 복지TV 경인
  • 승인 2020.02.2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부터 20일까지 동행정복지센터,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하세요
ⓒ동구청
ⓒ동구청

동구가 새 학기를 맞아 저소득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20일까지 초·중·고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집중 신청·접수기간을 운영한다.

교육급여는 기준 중위소득 50%이하(4인 가족의 경우 월소득인정액 237만 원 이하)인 가구의 초·중·고학생에게 지원된다.

초등학생은 부교재비·학용품비 20만 6천 원, 중학생은 부교재비·학용품비 29만 5천 원,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부교재비·학용품비 42만 2천2백 원 및 교과서 대금·수업료 및 신입생은 입학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대상자, 법정 차상위 대상자, 기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교육비 지원사업도 실시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학교 급식비, 방과 후 수강권, PC·인터넷통신비, 고교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사회보장급여제공신청서, 금융정보 등 제공 동의서 등을 작성해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 교육비 원클릭 신청시스템(www.oneclick.moe.go.kr)으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교육비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이밖에도 재능대 관학협력 사업으로 영재학급운영 및 다양한 창의인재 개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꿈과 희망의 미래, 교육도시 동구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