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장애인개발원, 3월 12일까지 접수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2020년 국제장애인협력 공모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12일까지다.  

국제장애인협력 공모사업은 장애분야 민간기관이 국제 개발 협력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 추진 현황 점검 등을 통해 민관 협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사업 수행기간은 오는 11월까지로, 민간기관의 프로그램 제안서를 바탕으로 국제 세미나, 국제회의, 국외 장애분야 실무진 초청 연수, 국제 협력을 통한 장애인 직업 훈련 등의 사업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사업 당 최대 8,000만 원이며, 기존에 국제 개발 협력 사업을 수행하던 기관은 최대 3개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4조에 따라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이거나, 민법 제32조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마감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공모참가 공문, 사업제안서, 현황조사서, 사업예산서 등 제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를 구비해 ‘e나라도움-공모사업’에 제출하면 된다.

해당 신청서는 반드시 기한 내 우편(방문)으로 다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수행기관을 발표하며, 오는 26일 선정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발대식과 수행기관 교육을 개최한다.

본 사업 및 신청 관련 내용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국제협력팀(cleopatra01@koddi.or.kr)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