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까지 신청접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오는 17일까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유지와 고용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을 수행할 사업체를 모집한다.

개발 과제의 범위는 ▲장애인의 직무 수행과 관련해 업무역량을 향상시키는 보조공학기기 ▲국내 활용되는 외산 보조공학기기 중 국산화가 필요한 제품 ▲기존 보조공학기기에 새로운 기술이 융합된 제품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량개조 및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등이다.

신청 자격은 대상 분야의 기술을 개발해 제품화 및 상용화 하고자 하는 사업체로서, 관련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한다.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1종의 제안만 신청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오는 17일까지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공단 누리집(www.kead.or.kr) 공지사항에서 제안신청서를 내려 받아 공단 고용지원부에 우편 또는 택배로 제출하면 된다.

기기개발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개발비의 80%를 공단에서 지원하게 된다. 사업 수행기간은 오는 4월~12월까지다.

한편, 공단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35종의 보조공학기기 제품을 개발·지원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용 POS 단말기, 청각장애인용 자동문자통역기기, 시각장애인용 스마트폰 키보드 등 24종의 기기를 상용화해 실제 장애인 근로 현장에 보급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지원부(031-728-7267)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