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기관 공개 모집
‘경기도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기관 공개 모집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3.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2020년 ‘경기도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는 도내 여성 리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여성 지도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도내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인문·정치·경제·사회·문화) 특강 및 참여형 과정(토론·발표 등) 보강 운영 ▲개인별 비전과 목표 설정 및 리더십 역량 강화 과정 ▲워크숍 및 그룹 활동 등을 통한 교육생들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 대상자를 확대하고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운영 기관을 작년 남부, 북부 2곳에서 올해 동남부, 서부, 북부 3곳으로 확대한다.

모집대상은 여성 리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 인력과 관련 사업 수행 경험을 갖춘 도내 소재 대학(교) 또는 비영리 법인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일~12일까지 3일 간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선정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총 3개 기관을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 또는 여성비전센터(031-8008-8016)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윤영미 소장은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다방면에 걸친 지식과 소양을 겸비한 여성 지도자를 양성해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