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2GB 전용데이터 무료 제공

KT가 5G 영상통화앱을 통해 청각장애인의 전화 통화를 돕는 ‘나를(narle) 손말 영상통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KT 휴대전화 요금제를 이용하는 청각장애인에게 특별한 신청 절차 없이 매일 2GB의 전용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나를 손말 영상통화는 한국농아인협회와 5G 커뮤니케어(Community+Care) 제휴의 일환으로 도입한 서비스다.

영상통화의 경우 수어를 통해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이 크다. 이에 KT와 한국농아인협회는 청각장애인이 데이터 부담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5G 영상통화를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해 나를 손말 영상통화를 선보이게 됐다.

KT는 향후 한국농아인협회 등 관계 기관과의 협력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자영상통화와 수어통역 서비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잔여 데이터 알림 문자를 제공해 손말 영상통화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 가입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용 데이터 혜택은 청각장애인으로 등록된 KT 휴대폰 요금제 사용자에게만 제공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