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 이하의 장애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 중위소득 150% 이하 건강보험 납입 가정

ⓒ인천시보조기기센터
ⓒ인천시보조기기센터

보건복지부와 인천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천시보조기기센터는 롯데 복지재단과 서울시립 뇌성마비복지관 동북보조기기센터의 지원으로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하의 장애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이면서 저소득(수급자, 차상위계층), 2020년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건강보험 납입 가정으로 지원 보조기기는 단일품목 이동, 목욕, 기립, 보행, 학습, 착석 영역, 복수품목 목욕+위생, 목욕+의복, 착석+기능성 테이블, 학습+기능성 테이블 영역의 보조기기로 품목 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리스트 외 품목 신청 불가)

전국 17개 시·도 21개(보조기기센터 및 장애인복지관 등) 지역 거점기관에서 동시 진행되며, 인천 거주 신청자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icat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icatc@naver.com) 또는 우편으로 4월 17일(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이후 현장평가를 통해 전국 150명의 아동·청소년에게 보조기기가 지원될 예정이다.

더불어,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 및 자원연계를 위한 보조기기 사례관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인천시보조기기센터 (032-540-894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