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16일 공단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된 성금 1,000만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자가격리자와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물품(생필품, 식료품 키트 등)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의료진 응원키트’ 전달에도 함께 사용된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 헌신적으로 일선에 뛰어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힘이 되고,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모든 분들이 보통의 일상으로 돌아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코로나19 비상 대응계획을 수립해 시행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사업주와 장애인 근로자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원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훈련생들의 안전을 위해 공단 산하 직업능력개발원과 훈련센터 25개소에 대해 오는 22일까지 휴원 조치했으며, 장애인 고용 사업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상공인(근로자 10인 이하), 관광, 운송, 숙박업종에 대해 한시적으로 장애인 고용장려금을 분기 지급에서 월 단위 지급 방식으로 전환해 지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누리집(www.kead.or.kr) 또는 전화(1588-1519)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