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공공의료 서비스 및 공공정책 해결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13일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구축과 공동연구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수요자 중심의 충남대학교병원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연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향후 이를 바탕으로 국립대학교병원 전반에 서비스디자인 관점을 확대 적용하여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 중심의 가치창출을 지향하고, 혁신적 해법 기법인 서비스디자인을 도입해 공공정책이 해결해야 할 서비스 확산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한 주요 협약사항은 ▲서비스 디자인을 통한 지역 공공의료 및 국립대학교병원 의료서비스 디자인 전반의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 ▲충남대학교병원 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사업 발굴 및 수행 ▲충남대학교병원 공공의료 서비스 연계사업 협력사항 ▲국립대학교병원 서비스디자인 교육사업 발굴 공동협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충남대학교병원 윤환중 원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대전·충청권역 그리고 세종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고자 수요자 중심의 공공의료 서비스  및 공공정책이 해결해야 할 서비스 확산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