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계양 가치자원 발전소 프로젝트

ⓒ지역사회공헌 '잔손보기' 업무협약식
ⓒ지역사회공헌 '잔손보기' 업무협약식

계양구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와 인천계양지역자활센터는 지난 3월 31일 주거환경 개선과 취약계층 일자리 안정화를 위한 ‘잔손보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잔손보기란 지역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환풍기, 현관문 전자키, 전등 교체 등 일생생활에 안전상 기능상 불편한 사항을 효율적으로 해결하여 주거환경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상호 간에 가용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주택관리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코로나 19 확산으로 침체되어 있는 사회적 경제 기업 활성화 및 자활 참여자들의 일자리 안정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계양구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고용 주거 분과)는 인천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지역연계 기획사업 공모를 통해 재원을 마련하고, 서비스 수혜 대상자의 가정에 방문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계양지역자활센터(토털 하우징 사업단)는 잔손보기 시공과 동시에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도 추가로 실시하기로 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도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LH공사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이종근 고용 주거 분과장 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의 고용 주거 안정화뿐만 아니라 다각적인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틈새 가정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하는데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