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인권헌장 릴레이 챌린지 비롯해 3가지 테마로 행사 운영

서울 은평구의 16개 장애인복지 관련 단체 네트워크인 ‘장애인이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드는 사람들(이하 장은사)’에서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 축제를 기획했다.

오는 20일~24일까지 5일간 온라인을 통해 ‘2020은평온라인봄봄축제’을 개최한다.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은평온라인봄봄축제는 페이스북과 유투브를 통해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페이스북과 유투브에 ‘장은사420’을 검색하거나 페이스북 주소(fb.me/jangeunsa4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평온라인봄봄축제는 ▲장은사 계정 구독 후 관련 콘텐츠에 좋아요와 댓글로 참여하는 ‘모여봄’ ▲장애인의 권리를 실현하고 알리기 위해 장애인 인권헌장을 그림, 영상, 필사 등으로 작성하여 인증하는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는 ‘함께해봄’ ▲장애주간과 축제를 알리는 장애인의 날 기념 영상 ‘외쳐봄’ 등으로 구성된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장은사의 공선애 활동가는 “은평봄봄축제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고 서로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은평구에 살고 있는 주민 모두가 차별 없이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더 많은 주민이 장애인의 권익을 누리는 활동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