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 SK이노베이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고용 유지와 취업 지원을 위한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 ‘장애인 인식개선 인형극’ 교육 참가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는 학령기 이후 발달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5개 직무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발달장애인 고용 의사가 있는 사업장과 연계해 직무 교육과 직장 내 적응을 돕기 위한 사회성 향상 교육을 함께 지원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인형극은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인형극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 강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또는 경기도에 거주 중인 20세(2001년 생)이상 29세(1992년 생)이하 발달장애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오는 29일까지 지정된 참가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모금홍보팀 전자우편(master@herbnanum.org)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선정되는 6명의 참가자에게는 다음달~9월까지 약 5개월 간 직무 교육이 지원된다.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발달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 훈련을 제공하는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가 안정적인 고용 유지뿐만 아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이 함께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누리집(www.herbnanum.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