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부모가정에 '육아용품·예방접종비' 지원
서울시, 한부모가정에 '육아용품·예방접종비' 지원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4.2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부모 100가정에 육아용품 꾸러미 ‘꿈틀박스’ 전달
미혼한부모 자녀 건강을 위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 최대 24만원 지원

서울시가 지역 내 한부모가정을 위해 육아용품과 예방접종비를 지원하고 나섰다.

22일 서울시는 자녀를 출산한 한부모가정에 11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 꾸러미 ‘꿈틀박스’와 24만 원 상당의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꿈틀박스는 한부모가정의 자녀 출산을 축하하고 한부모와 아기 모두 꿈틀꿈틀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은 육아용품이다. 안에는 ▲유모차 ▲아기띠 ▲수유용품 ▲젖병세척용품 ▲아기 칫솔 ▲유아 식기 ▲천연세제 ▲물티슈 등으로 구성돼 있다.

더불어, 서울시가 모든 가정에 지원하는 10만 원 상당의 ‘출생축하용품’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원대상 기준을 확대했다. 기존에는 서울시 거주 출산 6개월 이내 기준중위소득 72% 이하로 제한됐지만, 올해는 출산 12개월 이내 한부모라면 소득에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 거주 출산 6개월 이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2인 가구 기준 299만1,980원) 미혼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자녀 1인당 최대 24만원씩 지원한다.

서울시 김복재 가족담당관은 “아기를 출산하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육아용품과 의료비를 경제적 이유로 마련하지 못하는 한부모가정이 없도록 점차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꿈틀박스와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 지원은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02-861-3013) 또는 누리집(seoulhanbumo.or.kr)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