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는 같이, 놀이의 가치’ 주제로 5월 말까지 ‘온·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는 다음달 어린이 주간을 맞아 육아정책연구소와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놀이는 같이, 놀이의 가치’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이들의 시각에서 즐거운 놀이가 무엇인지 부모가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국 70개 굿네이버스 사업장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캠페인에서는 ‘놀이 참여 유형 알아보기’, ‘우리 가족의 놀이 레시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오는 5월 말까지 온라인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굿네이버스 박정순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굿네이버스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지난해 놀이 환경 개선을 위한 ‘대한민국 아동 놀이환경 진단 토론회’를 개최하고, 가거도 등 놀이 소외 지역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놀잇감이 담긴 ‘놀봄상자’를 지원한 바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