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 양육사례도서 무료 배포
‘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 양육사례도서 무료 배포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5.1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운증후군 자녀 둔 부모 16명 이야기 담아… 5월 25일까지 신청 접수
ⓒ다운복지관
ⓒ다운복지관

커가는 내 아이를 보면서 다른 다운증후군 아이를 둔 어머니의 말씀을 반복적으로 확인하는 중이다. 이 아이들은 뭐든지 2배로 감사하게 만든다고.

남들보다 조금 늦고, 어설프긴 하더라도 아이가 걸었을 때, 안아달라고 말했을 때, 어린이집에서 있었던 일을 알아듣게 말했을 때 등 아이가 ‘A’를 외치며 스키를 타고 초심자코스를 끝까지 내려왔을 때 셀 수 없이 많은 일에 나는 감사한다.

- ‘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 내용 중

다운복지관에서 다운증후군 자녀 양육사례도서 ‘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를 오는 25일까지 무료로 배포한다.

해당 도서는 양육수기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다운증후군 자녀를 둔 16명의 부모들이, 자녀가 태어난 이후부터 현재까지 자라면서 겪은 일화들을 담백하게 담아냈다.

또한 아이를 통해 세상의 변화하는 부모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다운증후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궁금했을 질문에 대한 부모들의 경험들도 함께 담았다.

다운복지관은 “16명의 부모들의 다양한 경험들이 다운증후군 자녀들 키우는 부모에게 또 하나의 안내서가 될 것.”이라며 “다운증후군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에게는 다운증후군에 대해 알아가고, 경험담을 통해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제작된 도서는 오는 25일까지 다운복지관을 통해 도서 배포 신청을 받는다. 도서 배포는 신청기간 내에는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은 다운복지관 기능향상지원팀(070-8255-1018)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