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 교육생 모집
한국장애인재단,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 교육생 모집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5.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종이 접기·디자인’, ‘제과제빵’ 직무 교육생 모집
(왼쪽부터) 재생종이 접기·디자인 과정과 제과제빵 직무 과정. ⓒ한국장애인재단
(왼쪽부터) 재생종이 접기·디자인 과정과 제과제빵 직무 과정.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 SK이노베이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 재생종이 접기·디자인, 제과제빵 직무 교육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는 학령기 이후 발달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며, 발달장애인 고용 의사가 있는 사업장과 연계해 직무 교육과 직장 내 적응을 돕기 위한 사회성 향상 교육을 지원한다.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재생종이 접기·디자인과 제과제빵 총 2개 분야 참가자를 각각 모집한다.

재생종이 접기·디자인은 친환경 재생종이와 비목재 종이를 접는 기술을 익히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을 배우는 과정이다. 교육 이후 채용 면접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 기업 그레이프랩에 고용 연계가 될 예정이다.

또한 제과제빵은 유기농 쿠키와 베이커리 전문 제조 기술을 배우는 교육 과정으로, 교육 이후 우수 수료생에게 사회적 기업 위캔 인턴 프로그램이 연계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누리집(www.herbnan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