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지원인과 보조공학기기 지원으로 새로운 꿈 이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1일 근로지원인과 보조공학기기 지원 노하우 공유, 안전사고 예방, 근로 의욕 고취를 위해 개최한 ‘근로지원인 및 보조공학기기 지원 사례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최종 접수된 38개의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민O윤 근로지원인의 ‘근로지원인의 도움으로 새로운 꿈에 적응하다!’등 총 6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민O윤 근로지원인은 “근로지원인 활동 사례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중증 장애인 채용에 적극 동참해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가 더 많아지고, 장애인들의 일자리가 우리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공단 누리집(www.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사업에 대한 문의는 공단 대표번호(1588-1519)로 연락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핵심 직무수행 능력은 가지고 있으나, 장애로 인해 부수적인 업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할 경우 근로지원인을 지원해주는 ‘근로지원인 지원’ 사업과, 장애인의 고용촉진과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직업생활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보조공학기기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