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0 나눔홍보대사’에 배우 안보현 위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0 나눔홍보대사’에 배우 안보현 위촉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0.05.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홍보대사 활동 기대”
(왼쪽부터)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배우 안보현, 보건복지부 김충환 사회서비스정책과장이 나눔홍보대사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왼쪽부터)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배우 안보현, 보건복지부 김충환 사회서비스정책과장이 나눔홍보대사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나눔의 행복 전달을 위해 배우 안보현을 ‘2020 나눔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배우 안보현은 데뷔 이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연기부터 예능까지 폭넓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과 희귀 난치병 어린이 돕기 자선 격투기 대회에도 함께했으며,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이태원클라쓰’에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으며 올해 홍보대사로 위촉 됐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은 지난 22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을 비롯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및 보건복지부, 안보현의 소속사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보현은 이번 위촉을 통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올 한 해 나눔의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올해 나눔사업에 배우 안보현씨가 홍보대사로 동참해줘 감사하다.”며 “나눔의 희망과 행복을 알리기 위해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배우 안보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나눔사업 홍보대사에 위촉돼 기쁘다.”며 “앞으로 나눔의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홍보대사로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함께 하는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적 가치 시대를 맞아 모두 함께 만들고 누리는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민-관의 협력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완화에 기여하기 위해 인적 및 물적 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나눔사업을 더 확산 시키고자 보건복지부가 나눔사업을 총괄하고 있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위탁을 받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인적나눔은 사회복지자원봉사 활동에 125만 명, 노인돌봄서비스 8만 여 건, 멘토링 5만 여 건을 연계했다. 물적나눔 사업에선 저소득층, 취약계층 기부 식품 지원을 중심으로 나눔문화 기반을 조성했다.

전국푸드뱅크는 지난해 2,365억 원 상당의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전국 454개소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31만 명의 개인과 1만6,000여 개 사회복지시설에 배분했다.

전국의 푸드뱅크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6개 지역(서울, 인천, 광주, 대전, 충남, 전북) 내 결식우려 아동 1,500명을 대상으로 식사대용품 등을 담은 ‘HOPE Food Pack(호프 푸드팩)’을 지원했다.

사랑나눔 ‘1인 1나눔 계좌 갖기’는 지난 해 14억 여 원을 모금해 아동·청소년·노인 등 전국 4,000여명의 복지 소외계층에게 12억 원의 후원금을 지원했으며, 올해 코로나로 한층 더 위급한 상황에 노출된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공공부문의 나눔으로 극복하기 위한 집중캠페인(www.thenanum.net)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