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지대학교, ‘장애인 고등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한국복지대학교, ‘장애인 고등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6.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차별 없는 교육환경 위해 상호 협력
ⓒ한국복지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는 1일 장애인 고등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 KERIS 박혜자 원장, 대학학술본부 장상현 본부장, 대외홍보실 이창훈 실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장애인 고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협력 사업 추진 ▲학술정보·연구 성과물 공동 활용 확대 ▲강의 콘텐츠 개방 및 공유 확대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장애인 온라인 고등교육 활성화 위한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요가 높은 KOCW 강의 콘텐츠에 대한 수어 시범 적용 △학술연구정보서비스에서 운영 중인 정보취약계층 서비스(다국어 번역서비스, 음성변환 서비스 등) 지원 △KOCW 영문 스크립트 탑재 강의 콘텐츠 제공 등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기본 교육권 보장 강화를 위해 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복지 전문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장애인 교육 분야에서의 새로운 지식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자발적인 협업 환경 조성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KERIS 박혜자 원장은 “정보취약계층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새로운 장애인 온라인 교육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포용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해 차별 없는 교육 및 연구 환경 조성을 통해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