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둔 부모 육아 스트레스 경감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운영

▲ 이배영 센터장이 건강가정· 영유아를 둔 부모의 육아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영유아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동구청 홍보실

인천 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인천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영유아를 둔 부모의 육아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영유아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이번 달부터 매주 금요일 진행하고 있다.

센터의 ‘영유아부모교육’프로그램은 행복한 가정 형성과 부모 역할 강화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컨설팅, 감정코칭, 부모힐링교육, 성교육, 자녀 놀이방법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여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1회기 교육 참석자들은 “스스로를 위로받는 시간이었고, 즐거운 강의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부모를 위한 힐링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배영 센터장은 “양육과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로 마음의 힐링이 필요한 학부모들을 위로하며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다양한 부모교육 제공으로 올바른 양육태도와 부모역할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