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동화 보고 인성 쑥쑥” 경기도, 창작 교육동화 선보여
“재미있는 동화 보고 인성 쑥쑥” 경기도, 창작 교육동화 선보여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6.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무료 평생학습 누리집 지식(GSEEK) 내 유아인성 교육동화 과정 개설
만 3~5세 연령별로 각 3개 과정 운영… 7월부터 누구나 시청 가능
ⓒ경기도
ⓒ경기도

경기도가 다음달부터 무료 평생학습 누리집 ‘경기도 지식(www.gseek.kr)’에 영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창작 교육동화를 선보인다.

‘바른 인성을 위한 유아인성 교육동화’라는 과정명으로 소개되는 창작 교육동화는 3세와 4세, 5세 등 3개 과정에 각 12편씩 총 36편으로 구성됐다.

이번 콘텐츠는 누리과정(만 3~5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연령별 발달사항을 고려해 제작된 것으로, 교육대상 아동이 이해하기 쉽도록 적합한 소재를 선정해 각 연령별 눈높이에 맞게 제작됐다.

만 3세 아동 대상 콘텐츠는 동물의 생활을 소재로, 만 4세 아동 대상 콘텐츠는 할머니나 가족, 친구 등 생활주제 속 소재를, 만 5세 아동 과정은 태양, 연리지 나무 등 생활과학과 미래과학에 관한 소재로 꾸몄다. 

이번 과정은 보육교직원,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가정보육중인 학부모나 영유아 등 영유아 인성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각 콘텐츠에는 예, 효, 정직 등 8대 덕목에 대한 확장 교육활동 자료도 함께 제공되며, 교육종료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도 인성교육 콘텐츠를 즐겁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어 양질의 교육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성교육이 중요시되고 있는 만큼 어린이집이나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쉽게 인성교육을 할 수 있는 온라인 배움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