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코로나19 대비 장애인 근로자 근속유지 방안 논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1일 장애인 근로자의 차별·부당행위·고충해결에 관한 전문기관인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에서 ‘장애인 근로자 지원 파트너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용노동부 허윤선 장애인고용과장, 서울남부지청 정기일 근로개선지도3과장을 비롯해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손영호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주도 장애인근로자의 근속유지 강화방안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장애인다수고용 사업장 지원방안, 장애인근로자 상담 지원 강화 방안 등이 논의 됐다.

이에 따라 고용노동부와 공단, 지원센터는 장애인 고용 후 장기간 근속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 홍보와 기업 내 장애인 근로자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해 장애인 근로자 일터 지킴이로 앞장 설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영상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직업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근로자에게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자리.”라며 “각 주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유지를 지원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