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장애인기업 경리 업무 지원 ‘경리나라’ 보급
웹케시, 장애인기업 경리 업무 지원 ‘경리나라’ 보급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7.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제휴협약 체결… 장애인기업 업무 편의 제고 기대
ⓒ웹케시
ⓒ웹케시

웹케시는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장애인기업 경리 업무 지원과 성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창업과 장애인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장애인기업 전문 지원 공공기관이다. 현재 5,200여 개의 장애인기업이 등록돼 있으며 매년 약 500개씩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웹케시가 새로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에 속하는 장애인기업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고 성장 기반 마련을 돕고자 기획됐다.

협약 이후 웹케시는 장애인기업을 대상으로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경리나라’ 할인 등 각종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장애인기업 대상 경리나라 홍보 지원 ▲전담 매니저 및 세무사 경영 컨설팅 ▲모바일 경리나라, 기업 제로페이 등 경리나라 부가 상품 2개까지 1년 무상 제공 ▲경리나라 이용 수수료 할인 등이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경리나라를 장애인기업에 공급함으로써 장애인기업의 경리 업무 자동화를 구현하는 게 목표.”라며 “웹케시는 이번 협약과 같이 지역사회를 돕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 사회공헌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