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31일까지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행정안전부는 10일~오는 31일까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운전자들이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고 실천하는 안전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새롭게 도입되는 정책과 제도들이 현장에서 제대로 정착되기 위해서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만큼, 국민들이 직접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게 됐다.

슬로건 문안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공고문에 있는 제출서식을 작성해 전자우편(children.safety2@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유관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다음달 중 최종 6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 작품은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함께 50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채택된 슬로건은 향후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캠페인에 공동 활용될 예정이며, 추후 슬로건 선포식 행사를 개최해 본격적인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제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 구본근 생활안전정책관은 “정부의 어린이 교통안전정책 핵심은 운전자 처벌이 아닌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이라며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