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2020년도 제2회 대한민국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 공모
총 5개 분야 사회혁신가 발굴·시상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서부발전은 사회혁신 활동을 통해 변화의 씨앗을 뿌리고 건강한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는 사회혁신가를 발굴·시상하는 ‘2020년도 제 2회 대한민국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 후보자를 다음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 시상’ 프로그램은 사회혁신가를 발굴·지원하고, 아울러 사회혁신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기반 조성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모델 발굴·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서부발전이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으로 참여한다.

공모 분야는 ▲경제 ▲문화 ▲환경 ▲복지 ▲교육혁신 등 5개 영역이며, 각 분야에서 헌신·노력하는 활동가를 선발할 예정이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혁신 활동을 통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는 주인공들에게 1,000만 원의 상금과 표창장, 순금메달(300만 원 상당)을 비롯해 향후 사회혁신 선진해외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누리집(www.bokji.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