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 경주세계문화 엑스포와 MOU 체결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경주세계문화 엑스포와 MOU 체결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0.07.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 부여

한국사회복지공제회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협력사업 증진을 위해 지난 28일 엑스포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대표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공제회 회원에 대한 경주엑스포 공원 이용료 대폭 할인 ▲인적·물적 자원의 적극적 교류 및 협력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에 협조하기로 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역사 깊은 경주에서 전국의 우리 회원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 모두 상생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은 “직·간접적으로 사회복지종사자 모두를 아우르는 한국사회복지공제회와 업무협약 체결로 사회복지분야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신라 천년의 문화를 알리고, 경주를 방문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한편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의거해 지난 2012년에 출범했다. 저축상품, 종사자 상해보험과 사회복지사업법 제34조3에 명시된 의무보험인 복지시설 종합안전배상보험 등의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들의 처우개선과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