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유아숲체험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용인시, 유아숲체험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8.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8월 10일부터 선착순 접수
유아숲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용인시
유아숲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용인시

용인시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 유아숲체험 하반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기관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7세 아동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놀며 자연을 느끼고, 곤충 먹이주기 등 식물과 곤충의 생태를 관찰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유아숲체험은 초부리 체험원을 비롯한 ▲용인아이숲 ▲보라 ▲소실봉 ▲정암 ▲번암 ▲한숲 ▲농서 ▲죽전 ▲흥덕 등 10곳 유아숲체험원에서 오는 31일~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체험형을 중심으로 하며, 매주 금·토요일 부모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또래숲 체험도 수시로 모집해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종전 5가지 프로그램에서 4가지로 축소하고, 체험 인원도 10~25명 이내로 줄여 운영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용인산림교육센터 누리집(www.forestedu.yongin.go.kr) 예약하기 코너의 유아숲체험(체험형)에서 신청하면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천혜의 자연공간에서 마음껏 뛰놀며 건강한 성장을 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숲체험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니 공지사항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