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까지 신청 접수…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5일~오는 11일까지 국민소통을 강화해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만들고자 ‘2020년 한국장애인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시민참여혁신단(이하 혁신단)은 대국민 참여를 통한 혁신 네트워크로써, 지난 6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0년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혁신단은 장애인 재난안전 대응, 공공기관 장애인 채용 확대,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른 주요 정책에 국민 의견을 제시하며 기관 혁신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2기 혁신단은 오는 12월까지 기관 중점과제 선정 등 혁신 전반에 의견을 제시하며, 개발원의 경영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신청 서류르를 내려 받아 오는 11일까지 전자우편(jschoi@kodd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오는 14일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공지하며, 19일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또는 사회적가치팀(02-3433-0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