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국민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유튜브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를 주제로 열리며, 국민의 시각에서 표현되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수집하고 확산함으로써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면모를 표현한 영상으로, 노인일자리에 대한 공감과 재미,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 1편과 최우수상 1편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2차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해 전문성뿐만 아니라 대중성을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대국민 온라인 심사는 다음달 21일부터 진행하는 노인일자리 주간에 맞춰 추진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다음달 29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향후 노인일자리 정책 홍보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제출 서류를 구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홍보부 전자우편(kordi_seniorjob@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www.kor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활기찬 고령사회 구현을 위한 노인일자리 정책은 일하는 어르신들께는 건강한 노후를 선물하고, 사회에는 보탬이 되는 등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정책,”이라며 “어렵게만 여겨지는 정부 정책을 영상 콘텐츠로 만들어 친근하게 소개하며 긍정적인 인식까지 도모할 수 있는 뜻 깊은 공모전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