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19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오는 13일~19일까지 ‘2020년 장애 인식개선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시범사업(이하 강사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어린이집 등의 소속직원 및 학생은 장애인복지법 제25조에 따라 연 1회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받아야 한다.

특히 장애 인식개선 교육은 교육대상이 유아부터 성인까지 광범위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개발원은 장애 인식개선 교육 강사 인력을 구축하고, 내년 본격적으로 시작될 사업 설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강사양성과정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신청 자격은 장애인복지 분야 현장 전문가 3년 이상, 최근 3년 이내 장애 인식개선교육 강의 경험 5회 이상 보유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 수준을 갖춘 자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3일~19일 오후 5시까지며,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cindy317@kodd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이번에 모집한 3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11월 중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장애 인식개선의 지향점 ▲장애 관련 정책 이해 ▲유아·학생·성인 대상별 맞춤식 교육 이론을 담은 베이직(BASIC) 과정 ▲비대면 교육 플랫폼 활용 코칭 등 트렌드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강사 브랜딩 스페셜(SPECIAL) 과정 ▲강의 코칭 및 스킬을 향상 시키는 코칭(COACHING) 과정 등 전문강사 역량 강화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2021년 본 사업 운영에 필요한 표준 커리큘럼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교육 과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고, 장애 인식개선 교육에 비전과 관심을 가진 유능한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또는 장애인식개선팀(02-3433-0621)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