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부터 경기도내 모든 일반음식점에서 아동급식카드 사용 가능

ⓒ경기도
ⓒ경기도

31일부터 경기도내 모든 일반음식점에서 G드림카드(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비씨(BC)카드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31일부터 도내 약 18만 개 비씨(BC)카드사 가맹 일반음식점에서도 아동급식카드(G드림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아동급식카드는 부모의 실직 등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 아동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아동급식 지원서비스다. 신용카드 형태의 급식카드를 발급해 일반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다만, 아동급식카드가 해당 지자체 제휴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돼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음식점마다 확인해야 하거나, 사용 음식점을 찾아 멀리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따른다는 점이다. 경기도의 경우 G드림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음식점이 3,500여 개에 불과해 사용처 확대를 요구하는 건의가 많았다.

이에 경기도는 아동급식카드 시스템 운영대행사인 NH농협 은행 경기영업본부와 함께 비씨카드사의 일반음식점 가맹점을 G드림카드에 자동 연계하는 방안을 추진해 왔다.

이번 BC카드 가맹점 연계 조치로 3,500개소에 불과하던 G드림카드 일반음식점 사용처는 약 18만 개소로 확대된다. 단, 주점과 포차, 카페 등 아동급식 가맹점으로 부적합한 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용가능 가맹점은 G드림카드 누리집(gdream.gg.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다음달 중 모바일 앱(NH앱캐시)을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경기도 박근균 아동돌봄과장은 “이번 조치로 집 근처 식당에서 좀 더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결식아동들의 식당 이용이 좀 더 편해질 수 있도록 개선안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G드림카드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 일부 시·군을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는 기존 마그네틱 카드를 일반 체크카드와 같은 디자인의 IC카드로 전면 교체 발급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