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9월 11일까지 2주간 실시…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연장 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31일~다음달 11일까지 2주간 모든 유료방송에서 온라인 특강을 추가 비용 없이 시청할 수 있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원격수업을 받게 되는 초·중등 학생들의 학습 편의성 제고를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온라인 개학을 모든 유료방송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료방송에 가입한 가구의 초·중등 학생들은 컴퓨터, 노트북 외에 텔레비전을 통해서도 온라인 특강을 추가 비용 없이 시청할 수 있게 됐다.

EBS는 31일~다음달 11일까지 2주간에 걸쳐 오전에는 정규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교육 콘텐츠를 방영하며, 오후에는 방과후 학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창의융합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진 지난 4월에도, 유료방송사와 협력해 유료방송을 통해 EBS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며 “이번에도 유료방송사, EBS와의 긴밀한 협력과 적극행정을 통해 모든 유료방송 가입자가 적기에 EBS 온라인 개학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추후 송출 연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며, 유료방송사별 EBS 교과 콘텐츠 송출 채널은 EBS(www.ebs.co.kr) 또는 각 유료방송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