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개발원, SK와 장애인 고용 촉진 ‘한 목소리’
고용개발원, SK와 장애인 고용 촉진 ‘한 목소리’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9.1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축제에서 장애인고용 촉진 세션 ‘가치 Job Go’ 참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은 SK의 사회적 가치 행사인 ‘Social Value Connect(이하 SOVAC) 2020’에서 장애인 고용 세션인 ‘가치 Job Go’를 공동 주관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SOVAC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생태계 확대를 위해, 지난해부터 민간에서 주도로 시작한 국내 최대 사회적 가치 축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9월 한 달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15개의 세션별 영상이 매주 화~금 오전 10시에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다.

고용개발원이 참여하는 ‘가치 Job Go: 행복한 동행, 장애인 고용’ 영상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배우 박시은과 인기 장애인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의 장애인 일터 체험을 비롯해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 휴먼에이드 김동현 대표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영상을 통해 장애인 고용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모범 기업의 생생한 장애인 고용 노하우와 장애인 근로자에 대한 잘못된 편견,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기술 등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영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자알림 신청 등은 SOVAC 공식 누리집(socialvalueconnec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이번 행사를 기회로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는 이들이 한층 더 많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