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오전 11시 유튜브 생중계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오는 25일 제13회 세계자폐인의 날 기념식 ‘Autism Day’를 개최한다.

매년 4월 2일은 세계자폐인의 날로서, 자폐성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진단과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UN 총회의 결의로 제정됐다.

우리나라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서 주관해 2014년부터 기념행사와 블루라이트 캠페인,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진행해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향상시키는 활동들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기념식은 지난 4월 2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오는 25일로 변경했다.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25일 오전 11시 한국자폐인사랑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된다.

이번 기념식에는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발달장애인 그림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열린다. 발달장애인 그림공모전 수상작은 영상으로 전시돼 자폐인만의 독창적인 예술성을 관람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방송 중 댓글로 기념식 축하메시지나, 자폐인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적으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autismkore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