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25일 자라섬에서 범국민 축제의 장 펼쳐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는 오는 23일~25일 3일간 자라섬에서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주하다’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오는 23일 오후 6시부터 개막공연 휠체어 댄스팀과 아시아랭킹 1위 비보이 아너브레이커즈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이어 척추장애인으로 세종대왕 시절 우의정 까지 올랐던 실존인물 ‘허 조’의 이야기를 담은 갈라 뮤지컬 공연을 통해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별도의 관객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개막공연은 화상앱(Zoom)을 통해 생중계되며, 24~25일 진행되는 공연은 추후 장예총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장예총)과 공식 SNS에 공개될 예정이다.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홍이석 조직위원장은 “온택트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2020 A+ Festival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통해 장애인의 능동적인 예술 활동을 통한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예술인과 관객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며 ‘마주하는’ 공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장예총 누리집(www.fdca.or.kr)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jangyechon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