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밤 9시 방송 예정

‘E美지 쇼’ 공연에 나선 가수 김혁건. ⓒ한국장애예술인협회
‘E美지 쇼’ 공연에 나선 가수 김혁건.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장애예술인들을 위한 작은 축제 ‘E美지 쇼’가 복지TV를 통해 관객들에게 찾아간다.

지난 19일 대학로에서 막을 올린 E美지 쇼는 한국장애예술인협회에서 발간하는 장애인예술 전문 매거진 ‘E美지’를 스토리두잉(story-doing)하는 최초의 공연으로 펼쳐졌다. 스토리두잉은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확장시킨다는 뜻을 갖고 있다.

이날 E美지 쇼는 코로나19로 무대에 설 기회가 없었던 장애예술인들이 모처럼 관객과 만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공연은 크게 빛의쇼(문학, 미술)와 소리의쇼(음악, 무용)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음센터 야외무대에서는 ▲시각장애인 이현학밴드 ▲발달장애인 국민엔젤스앙상블 ▲의족마술사 정원민의 신나는 공연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후 5시 이음홀에서 열린 실내공연에서는 제5대 KBS 장애인앵커 임현우의 사회를 시작으로 △가수 김혁건 △성악가 이남현 △왼손피아니스트 이훈 △K-Wheel Dance Project의 현대무용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방귀희 대표는 “30여 명의 모든 출연진들이 장애예술인이라는 것이 E美지 쇼의 가장 큰 특징.”이라며 “기업의 사회공헌이 장애인예술에 관심을 갖게 된 반가운 현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의 생생한 모습은 다음달 1일 오후 9시 복지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재방송은 다음달 2일 금요일 오후 2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