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영유아 마음 달래기’ 영상 공개
코로나19 극복 ‘영유아 마음 달래기’ 영상 공개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9.2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정책연구소, 영유아 스트레스 감소 위한 심리방역 영상 제작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영유아 마음 달래기’ 영상 캡쳐. ⓒ육아정책연구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영유아 마음 달래기’ 영상 캡쳐.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이하 연구소)는 29일 부모들이 활용할 수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영유아 마음 달래기’ 심리방역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가정과 기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영유아들의 심리적 스트레스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연구소는 지난 6월 제작한 ‘감염병 재난 극복을 위한 영유아 심리방역 매뉴얼(조숙인 외, 2020)’ 내용의 일부를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연구소 홍보대사인 SBS 박찬민 아나운서가 영상 제작에 동참했다.

영상은 ▲영유아의 감염병 재난 스트레스 특성 ▲부모와 교사의 영유아 감염병 재난 스트레스 다루기 ▲기관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유아와 함께 하는 마음 도닥이기 활동으로 구성됐다.

연구소 백선희 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일상적인 돌봄이 제대로 되지 않아, 영유아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심리방역 영상이 널리 활용돼 아이들이 건강하게 이 시기를 이겨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작된 영상은 육아정책연구소 누리집(www.kicce.re.kr)과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하였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