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능이 제품이 됩니다” 발달장애예술인 그림 공모
“당신의 재능이 제품이 됩니다” 발달장애예술인 그림 공모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10.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 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굿즈 활용 예정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오는 26일~다음달 6일까지 발달장애예술인 그림 공모전 ‘당신의 재능이 제품이 됩니다’를 연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예술인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전문가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장애인복지법상 발달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는 자유이다. 그림 형식이나 재료에는 제한이 없으나, 작품은 1인당 1개만 제출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는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출품신청서를 작성해, 작품 원본과 함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개발원은 미술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주제의 활용가치성, 독창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총 40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다음달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12월 중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전시되며, 개발원이 운영하는 중증 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컵홀더, 텀블러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누리집(http://www.koddi.or.kr) 또는 직업재활팀(02-3433-063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