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발달센터, 청주시와 발달장애 아동·가족 위한 업무협약
충북발달센터, 청주시와 발달장애 아동·가족 위한 업무협약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0.10.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의 사회통합과 행복한 삶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의 사회통합과 행복한 삶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의 사회통합과 행복한 삶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충북발달센터)는 청주시와 지난 27일 오후 3시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의 사회통합과 행복한 삶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시아동복지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충북발달센터 김형완 센터장, 청주시 이재숙 복지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 아동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권리구제 대상자 연계 ▲발달장애 아동이 이용 가능한 지역사회의 공공 및 민간서비스 연계 ▲취약계층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드림스타트 사업 연계 ▲사례회의, 자문회의, 교육 등 지원 및 협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형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시 지역의 발달장애 아동들이 욕구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생애주기 전반에 대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피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현장조사와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주간활동서비스 사업 지원, 부모교육 사업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충북지역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수립, 공공후견, 권리구제 상담과 지원 문의는 충북발달센터(043-716-2160~9)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