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 따뜻한동행 10년 이야기 발간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 따뜻한동행 10년 이야기 발간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11.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간의 복지사업 총망라… 장애인리더 지원, 장애인시설 자원봉사 등 담아
ⓒ따뜻한동행
ⓒ따뜻한동행

따뜻한동행이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의 복지사업 성과를 담은 ‘따뜻한동행 10년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과 임직원들이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따뜻한동행은, 지난 10년간 삼성, 포스코1%나눔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업하며 첨단보조기구 지원, 장애인 일자리창출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장애는 몸이 아닌 환경에 있다’라는 생각으로 장애인들이 살아가는 공간을 바꾸어주는 공간복지 사업은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391개의 크고 작은 공간을 변화시켰다. 

또한 114명의 역량 있는 장애인 인재를 선발, 우리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했으며, 약 4만5,699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소규모 장애인시설을 중심으로 18만2,796시간 동안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따뜻한동행의 7가지 핵심 사업과 삶의 변화를 맞이한 장애인들의 이야기, 우리 사회의 변화를 위한 3가지의 연구 요약본이 함께 수록됐다.

연구 요약본에는 ▲사회성과 측정 연구(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신현상 교수) ▲지역사회 공헌형 공간복지 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건국대학교 건축학과 권오정 교수 외) ▲기업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옥경 교수 외) 등 따뜻한동행의 핵심 사업에 대한 비전과 성과가 함께 담겼다.

따뜻한동행 김종훈 이사장은 “지난 10년간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함께 꿈꾸며 동행해 준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따뜻한 변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발간된 성과보고서는 따뜻한동행 누리집(www.walktgoether.or.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