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까지 신청 접수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다음달 11일까지 2021년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를 모집한다.

복지관 프로그램은 장애인 당사자들의 교육·여가활동, 일상생활지원 등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정보화교육(웹툰교실, 실무OA교실 등) ▲사회심리프로그램(플레이팩토, 체험형놀이교실 등) ▲음악재활프로그램(마림바교실, 보컬교실 등) ▲재활체육프로그램(인라인스케이트교실, 특수체육교실 등) ▲평생교육프로그램(가구공예, 퀼트공예 등) ▲재가서비스(정성담은 한끼, 김치의 달인 등) 등 약 38개로 구성됐다. 

신청은 복지관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평생교육프로그램과 재가서비스에 한해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다음달 16일 오후 2시 복지관 로비에서 이용자 선정을 위한 공개추첨이 진행되며, 추첨결과는 복지관 누리집(www.djrc.or.kr) 또는 관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복지관 윤창노 관장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당사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디자인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가족문화지원팀(042-540-3530~4) 또는 지역권익옹호팀(042-540-354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