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정책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장애인정책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12.1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1일~25일 2주간 진행… 웹 홍보물과 국민생각함 누리집에서 참여 가능
장애등급제 폐지, 장애인전담민관협의체 여부, 이동지원서비스 종합조사 관련 문항 조사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오는 11일~2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정책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국정과제인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종합지원체계 도입’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매년 달라지는 장애인정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설문내용은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장애등급제 2단계 이동지원 폐지 ▲장애인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필요한 의견을 적는 항목 등이다.
 
설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웹 홍보물 또는 국민권익위 국민생각함 누리집(www.epeople.go.kr/idea/index.npaid)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개발원은 설문조사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도넛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달라진 장애인정책을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새로운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의견과 장애인 당사자의 욕구를 반영한 장애인정책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