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윤광진 농부의 따뜻한 나눔 전달
연천군, 윤광진 농부의 따뜻한 나눔 전달
  • 정운선 복지TV 경기
  • 승인 2021.01.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부의 땀방울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 나눔…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전달

경기도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윤광진 농부에게 후원받은 친환경 배추와 양배추 약 30포대를 사회복지기관, 노인요양시설 등 12곳에 배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연천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인 윤광진 농부가 학교 급식 중단으로 납품하지 못한 친환경 농산물을 지역에 나누고 싶은 마음을 알고 박영석 회장이 협의체와 연계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할 수 있었다.

남계리 저온 창고에 보관한 농산물을 박영석 회장과 협의체에서 배분했으며, 윤광진 농부는 “11월부터 납품을 못 해 힘든 부분도 있지만,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지역사회에 기부함으로 필요한 곳에 전달이 되어 뿌듯하고 받는 분이 좋아하니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기부를 받은 기관 종사자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귀한 농산물을 후원해 준 농부의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에게 맛있게 만들어 드리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코로나19로 생계 위기가구가 늘어나 곳곳에서 '그냥드림 먹거리와 생필품'을 제공하듯이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의 기부를 시작으로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따듯한 나눔을 하고 싶은 곳과 필요한 곳’을 연결하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