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횡성교육지원청에 ‘아동정책 제언’ 전달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횡성교육지원청에 ‘아동정책 제언’ 전달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02.1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는 9일 횡성교육지원청에서 횡성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과 함께 정책 제언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횡성교육지원청 김종성 교육장, 굿네이버스 박미경 강원지역본부장, 굿모션 아동·청소년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굿모션은 지난해 약 5개월 간 실시한 횡성군 내 아동권리실태조사와 아동권리침해 상황 모니터링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정책 제언문을 횡성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정책 제언문은 교육, 안전, 놀이, 참여 총 4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 ▲나홀로 아동들의 건강·안전 보장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놀이 공간 정보 제공 ▲놀이 공간의 철저한 방역 및 감염예방물품 비치 ▲아동들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창구 마련 등으로 구성됐다.

굿네이버스 박미경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번 정책 제언 전달식을 위해 굿모션 단원들이 아동권리실태조사 기획부터 조사 진행, 결과분석, 정책 제언문 작성까지의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해 왔다.”며 “아동들 스스로 횡성군의 주인임을 인식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횡성군의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횡성교육지원청 김종성 교육장은 “현 상황을 파악하고 고민해 의결한 정책 제언문을 보니 아동들의 눈이 정확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횡성의 모든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교육 격차 없이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