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형 경제모델 본격 추진, 12주간 매주 30명 선정해 대덕e로움 2만 원 지급

대전광역시 대덕구는 오는 5월 30일까지 12주간 코로나19로 인한 구민들의 피로감 해소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만보걷기’ 대덕e로움 사용자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1주일(월~일)동안, 하루 평균 1만보 이상 걸은 사람을 대상으로 매주 30명을 선정해 2만 원을 지급한다.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는 1주일 동안의 걸음 기록내역을 대덕e로움 SNS(페이스북, 밴드, 밴드 이벤트방)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1주일 동안 평균 걸음이 가장 많은 10명은 우선 선정되고, 나머지 20명은 추첨에 의해 정해진다. 경품은 당첨자의 대덕e로움 카드에 직접 충전시켜 준다.

구는 지난 3일 활력 넘치는 소비·경쟁력있는 골목상권·풍부한 양질의 일자리·자연과 공존하는 그린경제·지속가능한 경제체력·함께 키우는 경제공동체 등 6대 분야 119개 추진사업으로 구성된 ‘대덕형 경제모델’을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전격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통해 공동체 결속력을 강화하고자 진행하는 것으로 ‘대덕형 경제모델’의 하나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형 경제모델은 경제활력을 회복하는 것 못지않게,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공동체를 강화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며 “걷기는 최고의 운동인 만큼, 이벤트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대덕e로움 사용으로 지역경제도 더 튼튼하게 만드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