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CMS 후원자 연중 모집

주민1인 1후원 계좌 만들기 홍보활동
주민1인 1후원 계좌 만들기 홍보활동

경기도 구리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교문1동 주민 1인 1후원 계좌 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교문1동 복지사업을 위한 자동출금(CMS)후원제도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CMS는 본인의 동의 아래 매달 일정한 후원금을 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말한다. 후원 가입 시 일일이 통장과 도장을 가지고 은행을 방문해 계좌이체를 신청하는 등의 불편함이 없는 편리한 제도이다.

이를 위해 3월 한달을 CMS 후원자 집중 모집 기간으로 정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기간단체 및 업체 등을 방문, 거리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여 후원자 발굴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안내문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경자 위원장은“홍보 활동을 통해 기부 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과 희망을 나누는 일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CMS 후원금은 협의체 사업의 근간이 되는 소중한 자원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나눔 문화를 한발 앞서 실천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어려운 이웃 모두에게 희망의 삶이 될 수 있는‘행복한 도시, 구리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CMS를 통해 모금된 기금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주체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주거환경개선, 장학금 지원, 생필품 지원 등을 위한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지역복지를 증진하는 데 사용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